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LED 등 교체 초보자도 5분이면 가능해요~ 다빈치 LED DIY 세트~~feat 이사 갈 땐 가져가세요!!

by 결론은 행복! 2020. 10. 15.

LED 등 교체 초보자도 5분이면 가능해요~  다빈치 LED DIY 세트~~ feat 이사 갈 땐 가져가세요!!

다빈치 홈 LED 시스템 2등 36W..방마다 교체하려고 다량구매 ㅋㅋㅋ

 

이사를 와보니 거실 등을 비롯해서 각 방들이 주황빛 도는 형광등이라 어둡다!!!!

 

전에 살던 곳도 아이방이 어두워서 아이방만 LED로 교체해 주려고 알아보다가 발견한 "다빈치 LED"

전선 두 가닥만 연결하면 되는 간단한 설치라 전알못(전기 알지 못하는..)이지만 도전!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한개 설치해보니 이후부터는 딱 5분이면 LED 등으로 교체가 가능했어요~~

 

구성품은 LED 본체 2, 자석 브라켓다리 4, 설명서... 끝!!  심플하죠!!

 

 

형광등을 빼고 그 자리에 LED 본체를 붙이고, 전선 두 가닥만 연결하면 되니까 진짜루 딱 5분이면 교체가 가능하더라고요.

 

다빈치 홈 LED 시스템 2등 36W  ST-36WD 2등용

이건 2등 36W짜리 제품이라 LED 등이 2개 가 붙어 있어요

 

형광등 용량과 크기... 개수를 확인해서 1등용 혹은 2~3등용으로 구매하시면 되고, 용량도 36W와 55W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앞면은 LED 모듈 기판에 아크릴 덮개로 되어있고, 뒷면에는 모듈 한 개에만 안정기가 달려있어요.. LED 본체 2개는 전선으로 연결.

 

여기에 자석이 달리 자석브라켓을 끼면 LED 등은 준비 완료!

 

 

LED 본체 뒷면에 끼운 자석브라켓을 형광등 뺀 자리에 붙이면 사이즈 딱 맞게 착 붙어요..

 

LED 본체를 나란히 맞춰 붙여야 불을 켰을 때 보기 좋아요. 

그리고 흰색, 회색 두 가닥 전선은 형광등 안정기 전선을 뺀 자리에 색깔 맞춰서 꽂아 주면 됩니다.

 

형광등을 뺍니다.
형광등 뺀 자리에 LED 본체를 차~악 붙여기만 하면 됩니다.

 

형광등 커버를 벗기고 등 2개를 빼주고 그 자리에 LED 본체 2개를 붙여줍니다. 자석이라 차~~악 하고 붙어요~

 

안정기에 연결된 흰색, 검정 선을 빼주고, LED 본체에서 나온 흰색, 회색선을 연결해 주면 등 교체 끝이랍니다.!!

 

 

한 번 해보니까 그다음부턴 진짜 5분 빠르면 3분이면 착착 등 교체가 완료되네요... 저도 전기를 엄청 무서워하는 전알못 인데 말이죠~~

 

LED 등으로 교체하고 나니까 집안이 정말 환해졌어요.. 아내도 아이도 엄청 좋아해요..

 

빼놓았던 형광등은 잘 보관해 두셨다가.. 혹여 이사를 간다면 LED 등 떼고, 형광등으로 원상복귀시키면 되니까 엄청 경제적이겠죠!!

 

 

집도 환해지고, 전기료도 절약되고, 형광등 교체도 없으니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일석삼조!

 

똥 손 아빠라도 용기 내서 도전해 보세요 가족들이 모두 기뻐하며, 우쭈쭈 해 줄 겁니다.. ㅋㅋㅋㅋ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MF-300L Plus 한달 사용기  (0) 2020.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