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MF-300L Plus 한달 사용기

by 결론은 행복! 2020. 10. 23.

코ㄹㄴ 때문에 학교도 못 가고, 피아노 학원도 못 가는 우리 딸을 위해 디지털 피아노 구매를 결심, 국산 외산을 망라해서 열심히 알아보니 뮤디스라는 국내 디지털 피아노가 요즘 핫 하더군요.. 그런데 모든 쇼핑몰에서 매진.

두어 달을 기다린 후에 "쓱~~"하는 쇼핑몰에서 사전 구매를 통해 주문하고 배송까지 한 달쯤 기다린 후에 드디어 배송 해피콜을 받았네요.

배송과 조립은 직배송으로 오셔서 해 주시는데, 배송&설치비가 무려 3만 5천원...후덜덜~~  그래도 사전 구매로 할인받아서 위안이 되네요

조립은 30분 쯤 걸린 듯하고, 기사분께서 기능 테스트와 간단한 설명을 해주시고 가셨어요

 

뚜둥!!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MF-300L Plus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MF-300L Plus 게다가 화이트.. 정말 블링블링 합니다. 아이가 구름 위를 이미 걷고 있네요.

의자는 기본 1인 대신 2인 용 의자로 추가 구매습니다. 엄마를 레슨해 주겠다는 아이의 확고한 의지에 따라..

ㅋㅋ 그래도 한푼 두 푼 모은 코 묻은 용돈으로 구매하는 거라 아이 의견을 최대한 존중한 구매였습니다.

건반 덮개는 슬라이딩으로 부드럽게 열립니다.

건반도 업라이트 피아노와는 다르겠지만 제법 묵직 (헤머건반 이라네요)

설치 완료 하자마자 딸아이가 연주를 시작하네요, 그동안 엄청 피아노 고팠나 봅니다 ㅋㅋㅋ

저야 막귀라 피아노 소리 다 좋게 들려서, 아이에게 학원에서 레슨 받는 피아노(업라이트)에 비해 소리 어떻냐고 하니까 좋다고 하네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그건 이미 많은 분들이 리뷰에서 소개해주셨을 테니 패쑤~~~

아이 연주소리도 청아하면서 맑고, 내장되어 있는 피아노 연주 데모곡 플레이해 보니까 제가 알던 피아노 연주 딱! 그 소리가 나는 듯하네요

소리조절되고, 헤드폰 기본 구성이니 밤에도 연주할 수 있어서 대만족입니다.  헤드폰 단자가 2개라서 밤에는 엄마랑 같이 들으면 연주하겠다고 난립니다. 

좌) 다양한 기능 버튼이 있고, 우) 전원버튼과 음량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좌측 건반 하단에는 헤드폰 걸이와, 헤드폰 단자2개가 있습니다.

그런데.. 타건 진동이 꽤 있네요. 전원 켜고 소리 날 때는 잘 몰랐는데, 전원을 끄고 건반을 두드리니까 타건 소리와 진동이 느껴져서 밤에 연주는 다소 부담스러울 듯, 

다행히 구매 후기 이벤트로 방음 방진 매트를 주신다니 기대해 봐야겠어요. 그래도 당장 맘 편히 연주하라고 두툼한  스팀청소기 받침대를 잘라서 5군데 (가운데까지...)를 그것도 2개를 겹쳐서 받쳐주니 확실히 진동이 잡히네요...

 

피아노가 필요한데, 아파트 혹은 공동 주택에 거주하신다면 필히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세요.

옆집 윗집 아랫집 눈치 안보고 연주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칠 수 있어서 엄마도 아이도 만족 100% 네요.

국내 저렴이 제품부터 거의 일반 피아노 수준 가격의 외산 브랜드까지 종류도 참 다양한데요, 우리 가족은 뮤디스 디지털 피아노 선택에 아주 만족합니다. 가격도 성능도 디자인까지도 말이죠!!

뮤디스를 알아보면서 아쉬웠던 점은, 전시장을 찾을 수 없어서 직접 볼 수가 없었던 점과 일반 사용기가 많지 않았던 점이네요.

뮤디스 회사 자체에서 올려놓은 유튜브 연주 영상을 많이 참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 달여를 사용한 지금 만족도가 아주 높답니다.

혹시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길 바라요~~~

연주 동영상도 있는데 못 올려서 아쉽네요.. 연주 소리는 뮤디스 유튜브 참조하세요~~

댓글